the봄 요양병원에는 감염, 격리 환자만을 위한 격리병동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환자 본인의 건강을 지키고, 타인에 대한 감염 전파의 우려없이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감염환자분들을 위하여 1개층 전체를 격리병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제내성균 6종은 국가가 지정한 감염병입니다. 따라서 감염관리체계가 가장 중요합니다. 저희 the봄 요양병원은 체계적인 감염관리를 위하여 전문 의료진을 배치한 감염관리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근력과 신체전반적인 기능이 떨어져 있는 환자의 경우, 재활치료에 공백이 생기면 감염병 해제 후에도 회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감염병으로 인한 격리후에 재활치료를 꾸준히 받음으로써 재활치료의 공백을 막아 퇴원후에도 건강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격리환자분들의 재활치료를 위해 전담재활치료를 실시하여 격리기간중에도 중단없는 재활치료가 가능합니다.
또한, 격리병실내 운동기구를 설치하여 재활치료의 향상을 도모하였습니다.
격리병동 내부에 감염환자를 위한 집중치료실을 운영하여 환자분들의 상태에 따라 맞춤형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cms(중앙모니터링 서비스)마련하여 실시간으로 환자분들의 상태를 관찰, 혹시 모를 위험상황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감염병으로부터 빠르게 회복되기 위해서는 환자분들이 24시간 지내는 병실 환경이 좋아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병실 내 공기의 질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염된 공기를 필터를 통해 외부로 배출함으로써 공기로 인한 감염을 방지하고 병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음압기가 설치되어 24시간 쾌적한 병실을 유지하여 줍니다.
또한 주기적인 소독을 통해 병실내 방역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습니다.